지난 2020년 4월 14일 자(한국시간) 더스쿠프 이지원 기자의 기사에 따르면, 한국의 음식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의 달고나커피(원조 인도 비튼커피)는 한국 TV에 방영된 후 K 푸드라는 명칭과 코로나로 국가적 명성이 향상된 한국의 음식이라는 점으로 세계인들의 관심을 가지게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라면과 스낵 등도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 짜파구리(농심 짜파게티+ 너구리)는 기생충 효과로 더욱 인기몰이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해외에서 비비고 만두가 인기가 많는데요, 이는 미국의 한 음식 방송에서 비비고 만두를 사용하여 요리하는 방법을 소개한 후, 미국에서는 만두가 교자 즉 중국식 명칭이었는데 이것이 변화되어 현재 한국의 만두로 정식 명칭을 그대로 불리우고 있다고 합니다.
www.youtube.com/watch?v=Cu0aQvSUgYQ
www.youtube.com/watch?v=mDTtmEO0WjE
이제는 K-food는 한국만이 즐기는 것이 아닌, 세계인들이 모두 즐기는 최고의 음식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 산업들이 크게 발전될 것 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