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문제로 최근 기부금과 후원금에 대한 투명성 문제가 불거저 나왔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내 돈을 기부하면, 그 돈이 올바르게 사용하는지 여부가 궁금해지는 것은 당연한이야기이고, 따라서 투명성이 확보가  필요하게 되겠죠.

 

문재인 대통령은 투명성을 강화한다고 전달했죠.(제대로 진행되어야 할텐데 될까요?)

 

www.youtube.com/watch?v=MntmlGw_MRs

 

신뢰가 있으면, 좀 더 기부금이나 후원금이 들어갈 것이라 보는데, 시민단체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 보네요.

 

 

 

출처 : 기부금투명성 높인다더니, 연합뉴스 2020

 

 

 

 

2020년 06월 09일 연합뉴스(현지시각)의 기사에 따르면, 민간단체들의 반발로 기부금 투명성 관련 핵심 규정을 계속 수정하며, 제정을 막고 있다고 하네요.

 

결국 민간단체들은 자신들이 기부금이나 후원금을 받아서 어디에 쓴 건지에 대한 사용명세를 주고 싶지 않다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제2의 윤미향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윤미향 의원이 정말 돈을 빼돌렸냐 안 빼돌렸냐를 떠나서 투명성 있는 일을 제대로만 했어도, 이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았겠죠?

 

 

 

출처 : 기부금투명성높인다더니, 연합뉴스 2020

 

 

 

결국 투명 성관련 내용에 대해 수정이 들어갔고, "기부자는 모집자에게 기부금품 모집 사용 관련 장부 등의 공개를 요청할 수 있다."라고 변경되었다는데, 이게 무슨 참신한 개소리인가요?

 

돈 받은 시민단체가 자신들이 불리할 경우 보여주지 않으면 된다라는 조항이네요.

 

한국 정부 일 잘한다 잘한다 했더니, 일을 개판으로 하네요 제2의 윤미향이 양산될 수 도 있겠습니다.

 

 

윤미향의 사건 내용을 알고싶으시다면,

futureeye.tistory.com/entry/%EC%9C%84%EC%95%88%EB%B6%80-%EC%A0%95%EC%8B%A0%EB%8C%80-%EC%9C%A4%EB%AF%B8%ED%96%A5-%EC%9D%B4%EC%9A%A9%EC%88%98%ED%95%A0%EB%A8%B8%EB%8B%88-%ED%95%9C%EA%B5%AD%EC%9D%98-%EC%95%84%ED%82%AC%EB%A0%88%EC%8A%A4%EA%B1%B4

 

위안부 정신대 윤미향 이용수할머니 ... 한국의 아킬레스건

위안부 : 일본군의 성욕 해결, 성병 예방 등을 위해 일본 정부가 일본군 점령지나 주둔지 등의 위안소에 배치하는 여성을 뜻합니다. 정신대 : 근로정신대라고 불리며, 일본과 국내의 군수 공장 ��

futureey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