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발 LNG 수주 소식으로 인하여, 국내 조선업계에 다시금 호황이 찾아왔다고 합니다.

 

사실 조선 기술로 치면, 한국을 따라올 수 있는 곳은 전 세계에 없죠.

 

일반 선박의 경우에는 중국이 자본을 도움으로 저가 수주를 진행하여 밀리게 되었지만, LNG 선박에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기술력이 부족한 중국이 선박을 제조하기에는 힘이 들고, 거기다 부실 제조를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한국을 따라올 경쟁력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카타르에서 LNG 가스의 최대 수출국은 중국이었기 때문에, 올해 초 수주전에서는 중국이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최근 카타르에서 코로나로 인해 한국에게 진단키트 및 진단 용품들을 의뢰하였고, 당시 직접 연결된 한국가스공사에서는 정부와 긴밀히 협의를 하며, 국내 진단키트 및 진단 용품들을 신속히 카타르에 전달해 주었다고 합니다.

 

그 후, 카타르에서는 한국에 100척의 LNG선을 수주하며, 현재의 조선업계에 대한 주식 급상승이 불러오게 된 것이죠.

 

그러면, 삼성중공업 우선주를 보겠습니다.

 

 

 

 

 

 

 

삼성중공업 우선주는 시가총액이 삼성중공업 4조 3,659억 원 대비 1% 도 안 되는 390억 원입니다.

 

이 조차 최근 엄청난 급등으로 인하여 올라간 것이기 때문이지, 0.1% 정도 되는 주식이었습니다.

 

우선주는 거래량도 엄청 적죠.

 

이런 곳에 물렸다가는 몇십 년간 고생을 할 수 있는 사태가 올지도 모릅니다.

 

 

 

 

 

 

 

 

 

 

 

 

 

 

 

히야~ 글쓴이도 주식 그림이 요렇게 올라가는 차트는 오랜만에 봤습니다.

 

멋지게도 말아 올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식 위의 네모칸이 더 눈에 띄네요.

 

제 생각은 네모칸과 같습니다.

 

삼성중공업 우선주는 현재 단타를 위한 종목이며, 단타는 중반이 넘은 상태라고 생각이 됩니다.

 

단타종목은 기관이나 외국인 수급 같은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만약 현재 수익 중이라면, 바로 익절 하시고 구매를 생각하시는 것이라면 다시 생각해보시라고 권해주고 싶네요.

 

우선주들의 특징이 거래량이 적기 때문에, 만약 물리게 된다면 파는 것도 힘들어지는 사태가 올지도 모릅니다.

 

 

 

글쓴이는 이 주식에 대해 딱 한마디로 말하겠습니다.

 

황천길

 

 

 출처 : 네이버 증권

 

futureeye.tistory.com/entry/CJENM-코로나-사태에서-비주류-인가?category=920720

 

CJENM , 코로나 사태에서 비주류 인가?

아이랜드는 제가 요즘 한국 한류의 끝판왕이 되지 않을까라고 예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한류에 대한 전 세계 관심도가 증가되면서, K팝, k드라마, k무비, k푸드 등 다양한 한류 문화 콘텐츠

futureeye.tistory.com